항공권 환불받아야 하는 일이 한 번쯤은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휴가를 계획을 미리세우고 항공권을 미리 구매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종종 계획대로 휴가를 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과연 나의 실수로 비행기를 타지 못할 경우, 티켓을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항공권 환불 팁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나의 잘못으로 항공기를 탑승하지 못했을 때도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다른 교통수단과 다르게 항공권은 일반적으로 발권일부터 1년 동안 유효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규정에 따라 전 세계 항공사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그러니 환불을 문의해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이벤트항공권, 단체항공권 등 일부 항공권은 제외될 수 있으니 항공권 구매를 하기 전 유효기간을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Q. 유효기간이 남은 항공권, 어떻게 처리하지?
유효기간을 확인 후 유효기간이 남은 항공권은 다른 여정의 항공권으로 교환하거나 항공권의 환불하는 두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항공권으로 변경할 경우 차액이 발생하는지 또는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 항공권 환불을 신청할 때 항공운임 등 총액에서 위약금 등을 제외하고 일부 금액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로 자체 정책에 따라 여정을 변경하거나 일부금액 활불 등의 방법이 시행 중이지 해당 항공사의 지침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환불은 반드시 환불 신청기한 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항공권 환불은 항공권을 구매한 항공사나 여행사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의 환불 기간 및 조건은 항공사별로 다르므로, 항공권 구매 시 약관 등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 항공사별 환불정책
대표 항공사별 환불 정책을 정리해 두었으니 환불정책을 확인하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